언론 보도
[경상일보] 탑크리닝업, 2023년 첫 창업설명회 개최 '3in1’ 창업모델 공개
  • 2023.03.06
  • 조회수 83
탑크리닝업, 2023년 첫 창업설명회 개최 '3in1’ 창업모델 공개

- 15일, 베터라이프 본사에서 예비가맹점주를 위한 창업설명회 진행


사진제공=베터라이프 탑크리닝업

세탁전문 브랜드 탑크리닝업은 오는 15일 경기도 고양시 베터라이프 본사에서 2023년 첫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탑크리닝업은 세탁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3월 첫 설명회를 시작으로 분기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가맹점 개설과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탑크리닝업만의 ‘3in1’ 멀티샵 창업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3in1 세탁창업의 사업 경쟁력과 수익성 분석, 해당 컨셉을 적용한 실제 직영점 매장 매출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탑크리닝업은 최근 셀프빨래방에 무인 세탁편의점과 무인 카페를 결합해 한 매장에서 3가지 아이템으로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3in1’ 세탁창업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컨셉은 100% 무인 매장으로 인건비 부담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셀프빨래방 매장에 탑크리닝업이 자체 개발한 무인세탁함을 설치해 24시간 무인으로 세탁편의점 운영이 가능하며, 무인카페머신으로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창업 시장에서 인건비 부담으로 인한 무인화 바람과 경제불황에 따른 복합화 경향이 심화되면서 매출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무인 아이템을 결합해 점포 효율성을 끌어올리는 창업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지난 5년간 직영점을 통해 아이템 개발과 수익구조 검증을 완료한 만큼 보다 실제적인 운영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니 세탁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참석하셔서 많은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터라이프는 이외에도 지난달 8일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워시큐 운영본사인 와스코와 무인세탁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무인세탁함 결합 매장을 전국에 확대 추진하며 대중화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탑크리닝업 창업설명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출처 :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3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