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보도
[스마트경제] 세탁전문점 '탑크리닝업', 친환경 전기 바이크 도입…"ESG 경영 동참"
  • 2021.11.10
  • 조회수 455

세탁전문점 '탑크리닝업', 친환경 전기 바이크 도입…"ESG 경영 동참"


- 세탁물 수거·배달 서비스에 친환경 전기 바이크 도입

 


 

세탁전문점 탑크리닝업이 세탁물 수거와 배달 서비스에 사용되는 이동 수단으로 친환경 전기 바이크를 도입했다.

전기 바이크는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매연과 소음이 전혀 없는 차세대 운송수단이다. 최근 탄소 배출 저감 활동 등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탑크리닝업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ESG 경영에 동참하고자 이 같은 방안을 마련했다.

탑크리닝업은 현재 고양본점과 부산본점 등 전국 10개 매장에 전기 바이크를 우선 도입해 실제 배달에 이용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향후 개설되는 가맹점에도 전기 바이크 도입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탑크리닝업은 이외에도 친환경 세탁 문화를 제시하기 위한 차별화된 세탁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세탁 품질과 환경까지 생각한 최고급 용제를 사용, 높은 용제 회수율을 보이는 ‘친환경 용제 회수 시스템’을 비롯해 환경부 시험항목과 세척력 시험을 통과한 친환경인증 세탁세제를 사용한다. 이외에도 기름을 용매로 사용하는 일반 세탁소의 드라이크리닝과 달리 물을 사용해 세탁하는 ‘친환경 웨트크리닝 서비스’, 인쇄를 하지 않아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 포장지 도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탑크리닝업 관계자는 “탑크리닝업은 자연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친환경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라며 “필(必)환경 시대를 맞아 사람과 환경, 사회를 위한 작은 실천들을 지속해 진정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117